고구마 보관하는 법 , 보관온도, 고구마 싹에 독성, 아파트 유지 장소

고구마 보관하는 법 , 보관온도, 고구마 싹에 독성, 아파트 유지 장소

감자는 싹이 나면 독성이 생겨서 먹을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감자와 비슷한 고구마는 어떨까요? 싹이 난 고구마는 먹을 수 있을까요, 없을까요? 체계적인 정보와 싹 난 고구마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고구마는 메꽃과의 여러해살이풀이라고 합니다. 저희가 흔히 고구마라고 이야기하는 부위는 식물의 덩이뿌리 부분입니다. 식물이 영양분을 땅 속의 뿌리 부분에 집중시켜서 전분과 탄수화물이 풍부하고, 그 부분을 캐서 저희가 먹는 것입니다.

이런 뿌리 식물의 일반적인 예시로 당근이 있습니다. 감자는 흔히 뿌리식물로 오해그렇지만 감자알은 줄기 부위입니다. 우리나라에는 감자와 비슷하게 18세기에 전래된 것으로 추측됩니다. 감자와 비슷하게 척박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서 구황작물로 유명합니다.


고구마 신품종 통채루 줄기 껍질째 먹는다
고구마 신품종 통채루 줄기 껍질째 먹는다

고구마 신품종 통채루 줄기 껍질째 먹는다

다만 고구마 줄기를 이용할 때는 질긴 껍질을 벗겨내야 하는데, 이 설명을 통해 껍질 속 기능성물질이 버려지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2020년 농진청이 개발한 통채루는 이같이 단점을 보완한 품종입니다. 고구마 줄기를 통째로 먹을 수 있다는 뜻에서 통채루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농진청은 고구마 껍질을 벗기기 어려운 농가들의 하소연이 이어지자 연관 품종을 개발하기 시작했고, 그 결과 통채루 품종이 탄생됐다고 합니다.

2021년부터 농가에 보급돼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형운 연구사는 통채루는 껍질이 민첩한 것이 특징입니다. 통째로 섭취가 가능해 껍질에 많은 안토시아닌 등의 영양소를 그대로 먹을 수 있어 영양학적으로 더 우수하다라고 말했습니다. 동시에 진행하여 껍질을 벗기는 노동력도 절감되며, 재배 시 이전 품종보다. 수량도 많습니다..

고구마 복용법
고구마 복용법

고구마 복용법

구워 먹기 고구마를 깨끗하게 씻어 껍질을 벗긴 후, 조리기구에 담아 물에 살짝 데친 후 굽거나 오븐에 구워서 먹을 수 있습니다. 삶아 먹기 고구마를 깨끗하게 씻어 껍질을 벗긴 후, 냄비에 물을 끓여서 삶은 후 굽거나 조리해 먹을 수 있습니다. 조림이나 볶음 요리 고구마를 깨끗하게 씻어 껍질을 벗긴 후, 채 썰어서 조림이나 볶음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감자 대용 고구마는 감자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로 감자튀김, 감자전, 감자카이샐러드 같은 것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고구마 저장 기간은 어느정도로 될까요?

고구마를 달콤하게 먹을 수 있는 최대 저장 기간은 보통 두세 달인 데요. 저장 잘하면 정말 1년도 가능해요 저 어렸을 때 시골에서 자랐는데, 엄마께서 쌀겨 사이에 고구마를 넣어놓기도 했는데 그러면 정말 오래된 것 같지 않고 고구마가 늘 좋은 상태였던 걸로 기억해요.

지금은 쌀겨는 힘드니까, 위처럼 잘 보관해주셔도 내년 봄까지는 충분히 고구마를 좋은 상태로 드실 수 있답니다.

고구마의 천적들

조지아와 사우스캐롤라이나 지역에서 몇 해 키워보니 텃밭 크기가 여유만 있으면 키우기 간단한 작물입니다. 한창 더울때는 잡초 제거가 문제이긴 그렇지만 그냥 둬도 취미용 텃밭은 수확이 충분하더라. 아무리 키우기 쉽다해도 늘 적은 있기 마련입니다. 이 지역에서 고구마를 괴롭게 하는 천적들을 몇 가지 이야기 해봅니다. Japanese Beetle 일본 딱정벌레는 더워지기 시작하면 텃밭 온 곳에 나타나서 잎을 갉아먹어요. 고구마의 성장력이 좋아 괜찮지만 벌레가 많아지기 시작하면 감당이 안됩니다.

이녀석들은 모든 어쩌면 텃밭작물에 피해 상황을 줍니다. 세제나 식초탄 물에 보일때 마다. 빠뜨려 없애는게 좋습니다. Meadow Mouse 들쥐는 고구마를 갉아먹어요. 수확시 고구마 서너개씩 정도 손해 보는 부분이 있었지만 심각한 정도가 아니라 큰 방제를 해본적은 없습니다.. Deer 사슴은 미국에 정말 많습니다..

맛탕 시럽 만들기

기름, 설탕, 올리고당을 준비하였습니다. 올리고당은 개인적으로 없으면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먼저 프라이팬을 달군 후 식용유를 식용유를 넣고 그 위에 그 위에 설탕을 뿌려줍니다. 웬만하면 넓게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설탕이 기름에 녹을 수 있도록 프라이팬을 오른쪽 왼쪽 기울여 줍니다. 절대 젖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젖게 되면 설탕 알갱이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잘 녹아 노릇노릇해지면 바로 고구마를 섞어줍니다. 그렇지만 사진 찍고 준비하느라 타이밍을 놓치고 연기가 날 때까지 방치해 기름이 타 버렸다.

이렇게 탄 것은 사용은 안되니까 안되므로 바로 폐기하고 다시 시작합니다. 이렇게 갈색으로 노릇노릇해지면 약불로 줄이고 바로 고구마를 투하합니다. 이곳저곳 잘 묻어날 수 있도록 휘저어줍니다. 이렇게 접시에 나누어서 식혀줍니다. 포개서 식히지 말고는 되도록 넓게 펼쳐주면 더 탕후루 같은 느낌의 식감이 됩니다.

빈번히 묻는 질문

고구마 신품종 통채루 줄기 껍질째

다만 고구마 줄기를 이용할 때는 질긴 껍질을 벗겨내야 하는데, 이 설명을 통해 껍질 속 기능성물질이 버려지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구마 복용법

구워 먹기 고구마를 깨끗하게 씻어 껍질을 벗긴 후, 조리기구에 담아 물에 살짝 데친 후 굽거나 오븐에 구워서 먹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구마 저장 기간은 어느정도로

고구마를 달콤하게 먹을 수 있는 최대 저장 기간은 보통 두세 달인 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