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의 낙원 북유럽 여행 6 DFDS SEWAYS(크루즈)

지상의 낙원 북유럽 여행 6 DFDS SEWAYS(크루즈)

크루즈라는 여행이 시간이 지날수록 한국에도 많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크루즈 여행을 해보신 분들보다. 안해보신분들이 훨씬더 많고, 인식도 노년에 은퇴해서 가는 여행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타보신분들은 주로 만족하시는거 같고, 저도 30대 초반부터 크루즈를 타기 시작해서 기회가 되면 여기저기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다니고 있습니다. 그럼 가장 기본이 되는 크루즈 노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 여행 가 라고하면 어디?를 물어보게 되죠. 크루즈 여행도 마찬가지 입니다.

나 크루즈 여행 가 라고 하면 어느 지역?이라고 질문을 하게 됩니다. 그만큼 크루즈 여행이 바로 지역을 정하는 거죠. 이걸 크루즈 노선을 정한다라고도 이야기합니다. 그럼 어떤 노선이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래스카 크루즈
알래스카 크루즈

알래스카 크루즈

배안에서 편하게 알래스카의 빙하를 볼수 있다면야 얼마나 좋을까요? 크루즈에서는 가능하죠. 발코니에 나가서 따뜻한 커피를 마시는데 눈앞에는 알래스카 빙하와 북극곰을 본다? 생각만 해도 너무 좋지 않습니까? 저는 23년 9월에 알래스카 크루즈 준비중인데 다녀와서 후기 올려드릴게요. 알래스카는 5월9월정도에만 운행을 합니다. 겨울에 얼음이 얼면 크루즈가 못들어가기때문이죠. 지중해 크루즈보다. 알래스카 크루즈가 더 비쌉니다.

발코니 기준 두명이 30003500달러정도에요. 캐나다나 시애틀에서 출발하는 크루즈가 많기에 항공권 가격도 신경쓰셔야 합니다.

바르셀로나 루이비통 그리고 샤넬 택스리펀 Global Blue 대행
바르셀로나 루이비통 그리고 샤넬 택스리펀 Global Blue 대행

바르셀로나 루이비통 그리고 샤넬 택스리펀 Global Blue 대행

담당 세일즈 직원에게 택스리펀 받고 싶다고 하면 공항에서 작업할 수 있는 서류를 주는데, 이 때 여권이 꼭 필요합니다. 구매자의 기본정보와 주소 등도 꼼꼼하게 물어보고, 사인하라는 곳도 있습니다. 출국날, 내 모든 정보와 제품명, 그리고 받게 될 세금환급 비용까지 모두 적힌 서류를 공항으로 가져가면 됩니다. 루이비통과 샤넬은 택스리펀 대행업체 Global Blue 대행사를 이용. 제대로 어떤 절차를 밟아야 택스리펀을 받을 수 있는지는 오리무중이었기에 계속 물어봤는데, 담당 세일즈 직원도 완벽하게 숙지하지 못한 듯 했다.

그냥 공항에 택스리펀 해주는 키오스크 찾아가면 거기서 알아서 해줄거랬는데, 내 경험상 루이비통과 샤넬은 모두 Global Blue를 사용하며 택스리펀 절차는 너무 간단했다.

버스의 강점은 구석구석 어디든지 간다는 점입니다. 주요 교통이 없는 도시간 연다짐 경우, 버스 선택권 뿐이 없습니다.. 버스마저 없는 오지는 가보지 않았습니다.

버스 역시 기차와 동일하게 Rome2Rio 사이트에서 먼저 검색을 하여 시간과 가격을 확인합니다. 버스의 경우 몇몇 옵션이 있었는데 , NOR-WAY 등이 있습니다. 예약이 불가한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 버스에 탑승할 때 티켓을 사면 됩니다.

지중해 크루즈

지중해 크루즈도 크루즈 입문으로 타시기에 좋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저는 신혼여행을 지중해 크루즈로 다녀왔어요. 지중해는 크게 동부지중해, 서부지중해로 나뉘며 7박 8일이 가장 많은 듯 합니다. 지중해 일주로 동부와 서부 지중해를 모두 가는것은 기간이 더 길어지기도 하구요.

앞서 말씀드린대로 지중해노선은 크게 동부지중해, 서부지중해로 나뉩니다. 동부지중해는 이탈리아 베네치아, 몬테네그로, 크로나티아, 그리스, 터키등의 나라에 항구도시들을 기항지로 삼구요, 서부지중해는 스페인 바르셀로나부터 로마, 나폴리, 발렌시아, 칸, 몰타, 마르세유, 리스본, 지브롤터 등의 도시를 기항지로 삼습니다.

크루즈가 정박하는 항구도시들이 워낙 많습니다.보니 동부지중해를 탄 사람들이라도 기항지는 충분히 다를 수 있습니다. 크루즈를 여러번 타보신분들이라면 같은배의 같은 코스보다.

북유럽 노르웨이

북유럽 노르웨이는 5월8,9월정도가 시즌입니다. 개인적으로 영국등의 북유럽보다. 노르웨이크루즈를 더 즐겨찾는 편인데요. 자연경치가 너무 아름답기때문이죠. 크루즈를 타면서 일정 내내 보는 피요르드와 협곡등의 산맥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물론 북유럽크루즈도 나름대로 기항지에 멋진 경관과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죠. 개인 선호도에 따른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둘다. 경험하시는걸 추천드리지만 그래도 저는 노르웨이 크루즈 금액은 발코니 두명으로 2500달러부터 찾을 수 있습니다.

카리브해는 많은 선사의 많은 크루즈들이 운항을 하고있고, 각 선사들중 일부분은 사유섬을 사들여 그 선사의 전용 리조트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런곳은 크루즈 아니면 가보기 정말 힘들죠. 카리브해는 날씨가 좋아 1년내내 크루즈가 운항하는 곳이고, 짧으면 3박 길면 14박정도까지 여행할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알래스카 크루즈

배안에서 편하게 알래스카의 빙하를 볼수 있다면야 얼마나 좋을까요? 크루즈에서는 가능하죠.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바르셀로나 루이비통 그리고 샤넬 택스리펀 Global Blue

담당 세일즈 직원에게 택스리펀 받고 싶다고 하면 공항에서 작업할 수 있는 서류를 주는데, 이 때 여권이 꼭 필요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중해 크루즈

지중해 크루즈도 크루즈 입문으로 타시기에 좋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